top of page

2023년 4월 11일

당국은 조지아주 사방나에서 역사적인 연방법원의 상층부 중 일부가 붕괴되어 세 명의 건설 노동자가 부상을 입었다고 발표했습니다.

RUSS BYNUM Associated Press

조지아주 서부 도시 사바나(Savannah)의 연방법원 건물 중 상층부분이 무너지면서 1년 이상의 재개축 공사 중이던 124년 된 건물에서 3명의 건설 노동자가 화요일에 부상을 입었습니다.


사바나 소방 대대장인 웨인 이필(Wayne Ifill)은 법원 3층의 일부가 무너지면서 노동자들이 아래 층으로 떨어진 후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며 상태는 위험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건물 안에 있던 모든 사람들은 무사했다고 합니다.


Ifill 대대장은 "건물 안을 두 번 확인했습니다. 이제 완전히 비어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건물 구조 엔지니어가 와서 건물을 좀 더 꼼꼼하게 확인하기 전까지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omochichi 연방 건물 및 미국 연방법원은 1899년 사반나 시내 역사적 지구인 라이트 광장(Wright Square)에 위치하여, 약 100년 후에는 조지아를 창건한 식민지 영국 정착민들과 친분을 맺은 Yamacraw 민족의 대장을 위해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 건물은 내부가 본격적으로 공사 중이었으며, 7,500만 달러의 재개축 사업이 진행 중이었다고 Ifill 대대장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바닥이 2.8m 정도 무너진 이유는 여전히 불명확합니다. 법원 직원은 건물 안에 없었습니다.

Ifill 대대장은 "상황은 더 나빠질 수도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화요일 오후 건물 외부의 일부를 건설중인 노동자들은 안전모를 쓰고 거리 모퉁이에서 모였습니다.

건물 외부 일부는 비석으로 덮여있습니다. Ifill 대대장에 따르면, 건물 외벽이 무너질 위험은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바닥이 무너진 남쪽에 위치한 도로는 구조 엔지니어들이 건물이 위험하지 않은지 확인할 때까지 폐쇄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검사가 얼마나 걸릴지는 아직 미정입니다.



Source: https://abcnews.go.com/US/wireStory/3-hurt-floor-collapse-savannahs-1899-us-courthouse-98514820

bottom of page